1.기존 고객을 소개를 통한 신규고객 유치(지인고객유치)
신규 고객의 약49%정도가 기존 고객으로부터 소개받아 찾아오는 사람들이다...
2.휴면고객을 깨워라.
이메일과 문자메세지를 통해 잠자는 고객을 깨워라...
한두번 방문한 고객에 대해서 방문하고자 하는 의욕을 갖게 만들어야 한다...(혹하게 만들어라)
3.고객과 직접 상대하는 직원 및 관계자의 관리가 중요하다...
직원들의 마음이 떠나면 금세 일에 대해서 소홀해 지기 싶다...
직원관리의 효과는 당장 눈으로 보이지 않고 장기적으로 서서히 나타난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직원들에게 충분한 동기 부여를 해주는 동시에 운영 매뉴얼을 마련해 체계적으로 경여하는 방안이 필요하다...
직원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어라...(사람은 꿈을 먹고 사는 동물이다...)
4.모든(??)사람은 덤에 약하다...
가격이나 써비스등에 민감하지 않고...하나 더 생기는 것에 많이 집착한다...
예를 들어 주유소 보너스포인트에 목숨 거는 사람들이 참 많다...
5.대우 받았다고 느끼는 고객은 반드시 재방문한다...
대접 받길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
대접 받는 사람의 지갑은 항상 열려있다...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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